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햄프씨드, 햄프시드효능.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만능 수퍼 푸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 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새로운 수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햄프씨드 입니다.

 

 

 

환각작용이 없는 대마의 씨의 겉껍질을 제거한 대마의 씨앗인데요.
착한대마로 불리운다고 하네요.

대마씨에 함유되어 있는 환각성분인 THC성분이 0.000% 이하의 씨앗만
선별하여 캐나다 농무부와 한국 식약처의 엄격한 검역을 거쳐
국내에서는 합법적으로 통관되어 판매되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오프라 윈프리의 홈페이지, 미국의 한 뉴스채널에서 소개되면서
최근에 가장 핫한 수퍼푸드로 부상하고 있는 햄프씨드 입니다.

 

 

 

 

 

 

 

햄프씨드의 영양성분. 아마 깜~짝 놀라실 겁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100g 당 36g)
이 수치는 강낭콩의 4배, 두부의 5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 6, 9 이 모두 들어있는데 그 비율이
세계보건기구 추천비율인 1:3:1 황금비율로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수치는 또 고등어의 5배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불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계질환 예방,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는거 아시죠?
그리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반해
탄수화물은 적어 다이어트에도 정말 효과적인 햄프씨드네요.

 

 

 

끝이 아닙니다.
18가지 아미노산과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으며
12가지 비타민, 무기질까지 함유되어 있고, 아르기닌 성분은 장어보다
4배나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아르기닌 성분은 지방연소와 혈관확장을 도와주어
다이어트에는 정말 좋은 필수 성분이죠?
또, 성장호르몬 촉진, 면역력향상, 남자의 정자수 증가, 근육증가,
체지방 감소까지. 말그대로 수퍼푸드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해도 좋고, 독성도 없는, 영양가는 풍부한
거의 완전식품에 가까운 햄프씨드 입니다.
골다공증,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마그네슘이, 호박씨의 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효소활성화, 신경 및 심장기능 근육이완, 신경안정효능

알면 알수록 대단한 햄프씨드네요.

 

 

 

벌써 시중에는 식용으로, 다이어트 대용으로, 햄프씨드를 이용한 오일 등
여러가지 식품들이 나와있다고 하네요.

 

보통 몸에 좋고, 다이어트 음식은 맛이 없죠?
햄프씨드는 맛도 좋고, 고소 한것이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는 맛까지
갖췄다고 하니, 안먹으면 손해겠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