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커피보단 구아바차. 구아바차 효능. 몸에 엄청 좋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 라이프 입니다.

구아바잎, 구아바차 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옛날 잉카인들이 고산지대에서 재배하기 시작한 열대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구아바. 열매는 물론, 잎, 나무껍질, 과일 등이 모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향기로운 꽃이 피고,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구아바 열매도 열린다고 하네요.

 

 

 

구아바잎의 주된 성분은 엽록소, 엽산, 비타민, 칼륨이고
다종류의 단백질과 다당류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건조된 구아바 잎에는 비타민B군 C, 이외에 비타민 U로 불리는
비타민 모양의 물질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U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해 위점막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위궤양을 개선하는 효과
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예부터 구아바차는 당뇨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일본의 야구르트 라는 회사의 연구에 의해 구아바차에 포함되어있는
구아바폴리페놀의 작용에 의해 식후의 혈당치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 되었다고 합니다.

 

 

 

 

구아바잎에 함유된 폴리페놀에는 소화 효소의 기능을 억제하는 당질 분해효소
활성 저해작용이 있어 일부 당질은 포도당에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대장으로
장내 세균에 이용되거나, 체외에 배출되는데, 이는 소장으로부터
혈액에 흡수되는 포도당의 양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내는 것으로,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것이랍니다. 또 식후의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은
억제해도 혈당수치가 지나치게 내려가는 일은 없고, 항상 고혈당의 상태가
되지 않게 유지하는 것으로, 몸의 인슐린에의 감수성이 높아져
당뇨병에 걸리기 쉽지 않는 체질로 개선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밖에도 암예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고, 활성산소발생을 억제해 피부미백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몸에 좋은 구아바잎 이네요.
아밀라제의 흡수를 억제해 항비만 작용을 하고,
커피대용으로 즐기시면 풍부한 영양소에 피부미백, 노화방지, 다이어트,
당뇨예방
등!! 구아바차, 당장 마셔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