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구하기 힘든만큼 몸에 좋은 일엽초, 일엽초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 라이프 입니다.

이번에는 일엽초, 일엽초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엽초

 

 

말 그대로 잎이 하나 하나인 식물입니다.
고사리목 고란초과 상록성 양치식물로 그 맛은 쓰고, 단맛이 나며
성질이 평하고 독이 없어, 특히 한방에서 주목받는 약초라고 합니다.

채취가 쉽지 않아 민간요법으론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고 하네요.

 

 

서식지나 성장환경은 부처손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습기가 많은
바위나 나무 등에서 자생하며, 겨울철과 같이 건조한 시기에는 잎을
움츠렸다가, 습기가 높아지면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습성이
있다고 하네요. 말씀드렸다 싶이 채취가 상당히 힘들다고 하는데요
약초를 캐시는 분들도 하루종일 산을 오르내려 채취작업을 하시더라도
한 봉지를 넘기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일일이 잎으로 고르고 채취하니, 시간과 노동력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일엽초효능

 

 

 

이뇨작용에 좋아 소변보시는데 불편하신분들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변을 잘 보게 해줘 붓기를 제거 해 주고, 몸속 노폐물을 제거 해 줌으로서
몸을 건강하게 한다고 하네요.

신장기능을 강화 시켜 주어 신장염 치료 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신경통, 요통등의 통증완화 에도 좋다고 하고, 민간에서는
유방암이나 자궁암 위암 등에 일엽초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네요.
일본에서는 일엽초의 효능을 이용해 감기나 임질 산기 음낭질환이나
고환등의 질환에 사용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