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청양고추 효능 무엇이 있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라이프 입니다.


청양고추 효능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구요








한국사람이라면 

대부분 좋아하는 청양고추는

매운것을 잘 못먹는 분들도

고기를 드실때나, 느끼한 음식을

드실때는 항상 청양고추를 

드시는데요, 

이렇게 자주 먹는 청양고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첫번째 청양고추의 효능으로는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청양고추에 들어있는

잘 알고 계시는 캡사이신 이란 

성분이 위장에 나쁜 균들을

살균하고, 장을 자극시켜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줌으로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청양고추의 효능 두번째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감기 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가

일반고추에 10배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피부에도 좋겠네요.



 




청양고추의 효능에는 

비타민C 이외에도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을 보호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 뿐만 아니라 청양고추에도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네요.



청양고추의 효능에는 

뇌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청양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의

매운 맛이 뇌의 신경을 자극해

엔돌핀을 분해시켜 뇌를 활발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성분들이 좋아할 청양고추의 

효능일것 같은데요.

다이어트에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캡사이신 성분이 우리 몸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주어 체지방

소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청양고추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런 유익한 효능들이 있는지 

모르고 먹었었네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