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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일상생활

해촉증명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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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 라이프 입니다.


이번에는 해촉증명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리랜서로 일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해촉증명서 제출이 필요하신 경우가

종종 있으실 겁니다. 





우선 해촉증명서란

해촉, 즉 맡았던 직책에서 물러난다는 

의미로 이것을 서류로서 증명하기 위해

해촉증명서가 필요한 것 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4대보험에 가입되어 회사와 함께 보험료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의 경우

개인사업 소득으로 본인이 납부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갑자기 일을 그만두시거나

일이 중단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요.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가 계속

납부처리가 되거나 할때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등에서

해촉증명서를 요구하게 된답니다.

해촉증명서를 공단측에 제출해야만

해촉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각종 보험료, 연금을 중단할 수 있게 됩니다.




보통은 각 회사마다 해촉증명서 양식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에서 해촉증명서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양식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의 경우

한 회사와의 일이 끝나기 전에 

미리 해촉증명서를 요구하여 준비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여러회사와 일을 

하기 때문에 나중에 한꺼번에 준비하려면

회사와 연락이 힘든 경우도 있고, 

해촉증명서 발급이 곤란한 경우도 있기에

한 회사와의 일이 끝나갈 쯤 

해촉증명서를 미리 발급받아 두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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