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일상생활

cj대한통운 택배 간선상차 하차 행낭포장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렌디 Sean의 건강한 트렌디 라이프 입니다.




아침마다 머리를 만지다 보니 스프레이가 금방 떨어지게 되네요.

스프레이를 주문하고 배송추적을 해보니 cj대한통운 택배에서 배송을 

진행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이 보여 같이 공유 하려 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에 배송 조회를 해보니 간선상차, 간선하차 란 말이 보이네요

당장 스프레이가 필요했던 저는 간선상차, 간선하차가 어떤 상태인지 

확실히 알아봐야 할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배달 과정


집화 - sm입고 - 콘솔IN - 간선상차 - 간선하차 - 배달출발 - 배달완료


이렇게 이루어 지네요.




집화 - 물건을 기사들이 수집하여 모아 둔 상태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집화시켜 놓은 것이지요. 




간선상차 - 상차. 말그대로 물건을 차에 싣는것을 말한다네요.

택배를 각지로 퍼뜨리기 위해선 각 연결지(HUB)에 모여있는 집화장으로 보내게 되는데요.

간선상차는 각 요지로 보내기 위해 차에 싣는 상태를 말한다고 하네요.




간선하차 - 하차. 말그대로 물건을 차에서 내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각 연결지(HUB)에서 택배 물건들을 차에서 내리는 상태를 말한다고 하네요.




배달출발은 말 그대로 택배물건을 수취인에게 배달하기 위해 출발하는 것을

말하구요. 배달완료는 배달을 완료되었다는 것이겠지요?




수취인의 지역 가까이에 있는 연결지(HUB)로 간선하차 된 경우, 곧 배달출발로

이어지며 택배를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간혹 cj대한통운 택배 조회를 하다보면 조회중에 행낭포장이란 단계를

보시게 될 수 있는데요.

행낭포장이란 고객 물품이 작은 관계로 배송중 분실 및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박스에 넣어서 배송하는 단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cj대한통운 택배 간선상차 하차 행낭포장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택배 회사의 경우에는 조금씩 다른 용어를 사용하여 안내가 되고 

있으니, 좀 더 자세한 문의는 각 택배 회사로 전화하시면 더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겠죠? 



반응형